1. 우선 글자를 한글자씩 나타나게 한다.
- 텍스트 에니메이션에서 투명도를 선택하고 0으로 설정한다음에 offset으로 한자한자 차례대로 나타나게 하면 된다.
* 사전학습(offset 개념)
- offset은 기본적으로 모든 효과가 끝난 다음. 그러니까 트렌지션이라면 트렌지션이 모두 끝난다음. opacity라면 opacity가 모드 끝난 다음의 완전하게 드러난 결과를 목표로 달려가게 만든다. 그말은 즉슨 offset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animation value를 줬든지 간에 일단 시작지점(useally 0)을 만들어야한다는 뜻이다.
2. 글자가 툭툭 끊기게 나타나게 만든다.
- 자 이게 기본적으로 offset이기 때문에 글자들은 한자한자 희미하게 나타난다. 그러니까 이 희미한 지점을 없애고 타이핑 하는 것처럼 딱딱 나타나게 하게 위해서는 smoothesss를 0으로 만들어야한다. 안 그러면 특정 활자로 가는 과정(다양한 기호를 지나가는 과정)을 다 보여줘서 지저분해진다.
3. 커서를 만든다.
- 새로운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한다. 이번에 선택할 애니메이션은 character value이다.
- 캐릭터 벨류를 조정하면 그 중에 커서 모양(95번)이 있다. 그 다음에 오프셋을 아까 만들었던 오프셋에 연동시킨다.
4. (추가) 중앙정렬 효과를 준다.
자 이제 기본적인 타이핑 효과는 끝났고 중앙정렬 효과를 표현해보자.
- 같은 텍스트에 animation을 또 추가하는데 이번에는 position animation이다.
반응형